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미국,한국,일본)2008년도 히트상품 순위

매년 연말이 되면 발표되는 올해의 히트상품
올해도 빠짐없이 2008년도 히트상품으로 트렌드의 변화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미국과 일본 히트상품 선정순위

미국순위

1위 아이온3G
2위 블랙베리 스톰(스마트 폰)
3위 플립 미노 (HD 미니 캠코더)
4위 맥북 에어(미니 노트북)
5위 트위터(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
6위 훌루(무료 TV, 영화사이트)
7위 로쿠 넷플릭스 박스(셋톱박스)
8위 형광등
9위 포드 피에스타(소형차)
10위 wii Fit
(미국, 비즈니스위크)제공


일본 순위

1위 PB상품
2위 Eee pc(초저가 미니 노트북)
3위 wii Fit
4위 아울렛 몰
5위 무칼로리 음료
6위 철도 박물관
7위 BB크림
8위 H&M(저가 팬션브랜드)
9위 블루레이 디스크 레코더
10위 케시퐁(개인정보 유출방지기구)
-자료제공(닛케이 트렌디)

미국과 일본 양쪽 다 4위건 안에 노트북(넷북포함)이 올라와 있지만
미국은 역시 고가의 애플 맥북 에어가 강세고 일본은 저가에 실용적인 넷북인 Eee PC가 올라와 있는 것을 볼수 있다.
대체적으로 미국은 IT제품이 많이 올라와 있는 반면 일본은 경제적 소비문화를 반영하듯이 생활용품이 많이 순위에 오른것을 볼수 가 있다.
대체적으로 세계경제 침체에 따른 소비 패턴으로 가는것을 알 수가 있다.

2008년도 한국 순위

1위  촉각형 휴대폰
2위 베이징올림픽 스타
3위 교통요금 결제 서비스
4위 인터넷 토론방
5위 베토벤 바이러스
6위 리얼 버라이어티 쇼 프로그램
7위 닌텐도 Wii
8위 넷북
9위 기부
10위 소비자고발 프로그램
-조사기관(삼성경제연구소)

한국에서는 정치적인 요인도 어느정도 트렌드가 변화하는것으로 보아 정치적 불안에 무게감이 실리네요.

본 글에 대한 저작권은 equipment.tistory.com에 있습니다.
다만 출처가 명기된 글은 해당 출처에 저작권이 있으며 저작권의 허락을 득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