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기계

냉동식 에어드라이어 (HTK 시리즈)


 

HTK Series
최고 91℃ 입구공기를 처리할 수 있는 고온용 에어드라이어이다.
제마코플레어는 압축공기 에어드라이어 제조분야에 있어서 십여년간 엄선된 제품만을 만들어 왔다. 고온용 냉동식 에어드라이어 HTK 시리즈는 에프터쿨러, 세퍼레이터, 필터, 냉동식 에어드라이어, 그리고 드레인밸브가 일체형으로 구성된 시스템이다. 압축공기 드라이어 중에 최고로 꼽히는 HTK시리즈는 소비자가 100%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징
1. 최고 입구 공기가 91℃로 설계되어 있어 왕복동식 에어콤프레샤에 적합하며 고온의 열악한 환경에서도 성능이 보장된다.
2. 에프터쿨러, 에어필터가 내장되어 있다.
내장형 에프터쿨러
  - 설치비용을 감소 시킨다.
- 수분을 65%까지 제거한다.
- 고온의 흡입공기로부터 드라이어를 보호한다.
- 흡입 냉매 압력게이지 또는 컬러 인디케어터가 있다.
- 기존 제품에 비해 차압 및 성능이 월등히 개선되었다.
3. 세퍼레이터/필터는 3미크론 이하의 미립자 오염물질까지 제거한다.
4. 전자드레인밸브가 응축수를 자동으로 배출한다.
 
작동원리
HTK 시리즈는 드라이어는 에프터 쿨러, 에어 필터, 냉동식 에어 드라이어를 이용하여 압축공기중의 수분, 유분, 먼지를 제거하는 시스템이다.
공기 압축기에서 토출되는 고온의 압축공기는 에프터 쿨러에서 1차로 냉각되고, 이때 발생한 응축수 및 압축공기 중의 불순물은 세퍼레이터/필터를 통해 제거된다.
1차 냉각된 압축공기는 냉동식 에어드라이어에서 2차로 냉각되어 수분이 제거된다.
고온의 습포화 입구공기는 증발기의 열부하를 줄이기 위해 프리쿨러(리히터)에서 예냉되어 증발기로 보내어 지고 증발기에서 다시 이슬점까지 냉각된다.
이때, 이슬점까지 냉각된 공기는 증발기를 통과한 후 리히터(프리쿨러)에서 고온의 입구공기에 의해 온도가 상승하여 상대습도는 더욱 낮아지게 된다.
냉동콜프레샤에서 압축된 후 응축기에서 냉각된 냉매는 모세관을 지나 증발기로 보내어지며 모세관과 핫 가스 바이패스 밸브는 상호 연동하여 냉각부하를 적절히 조절한다.
모세관에서 감압·팽창된 냉매는 증발기에서 기화하면서 압축공기의 열을 빼앗고 이 과정에서 압축 공기 중의 대부분의 수증기는 물로 응축되어 드라이어에 내장된 세퍼레이터 및 자동드레인 밸브를 통해 외부로 배출된다.


더많은제품정보 및 문의하기 ☜

'기타기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응축수 관리 장치  (0) 2010.03.04
금형온도조절기 (FOS-100 시리즈)  (0) 2010.03.03
자동캔 선별기  (0) 2010.03.03
자동캔 압축기  (0) 2010.03.03
폐기물압축기  (0) 2010.03.03